[특징주]에쎈테크, 정부 물관리 계획 추진..배관용 밸브 사업 부각 '강세'

by오희나 기자
2020.05.20 10:08:20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에쎈테크가 정부 물관리 계획 발표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10시4분 현재 에쎈테크(043340)는 전거래일보다 85원(6.07%) 오른 148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물관리 체계를 혁신하는 핵심사업을 한국판 뉴딜, 녹색경제 사업으로 구체화 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대감에 매수세가 유입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에쎈테크의 황동 합금 밸브류는 정밀부품 산업으로 가스, 주택, 자동차, 조선분야 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노후 상·하수도관 교체 또는 개량이 예상되면서 배관용 밸브 제조업체로서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날 환경부는 디전 한국수자원공사 대회의실에서 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등 환경부 산하 4개 공공기관과 ‘코로나 이후 시대(포스트 코로나)의 물관리 혁신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박재현 수자원공사 사장이 참석해 주요 관계자· 외부 전문가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경제적 변화에 대응해 녹색·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물관리 혁신방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