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 `Wz`공개

by정재웅 기자
2007.04.04 15:57:49

서울모터쇼서 `뉴 카이런`과 함께 공개

[이데일리 정재웅기자] 쌍용차(003620)가 대형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인 `Wz`()를 이번 `2007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다.

쌍용차는 오는 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대단원의 막을 올리는 `2007서울 모터쇼`에서 그동안 SUV와 최고급 승용차로 특화되어 왔던 쌍용차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기 위해 제작한 대형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 `Wz`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Wz`는 앞차와의 거리와 속도를 계산해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ACC 및 주차, T자형 도로, 교차도로 진입시 영상으로 사방의 장애물을 판별하여 안전한 주행을 돕는 AMS(차량주변감지시스템), LDWS(차선이탈 경고시스템), EAS(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 TPMS(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 승용형 4륜 구동 시스템인 AWD 등을 갖췄다.



한편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약 600여 평의 전시 공간에 신차 뉴카이런과 함께 콘셉트카, 양산차 등 총 15대를 전시한다.

특히 첫 선을 보이는 뉴카이런은 동급 최고의 엔진성능과 파워 트레인 적용으로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최고급 중형 SUV이다.

쌍용차는 "최첨단 신기술과 각종 편의 시스템을 대폭 강화하여 세단 수준 이상의 안락감을 실현하여 국내 중형 SUV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쌍용차는 쌍용자동차는 사이버 모터쇼(http://www.smotorshow.co.kr)를 통해 관람객에게 사전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