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버스메이, 기업용 자동화 자산관리 플랫폼 ‘샘큐(SAMQ)’ 출시

by이윤정 기자
2021.08.31 11:20:44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노버스메이는 국내 기업용 자동화 자산관리 플랫폼 샘큐(SAMQ)를 처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제공=노버스메이)
사내 실물 및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플랫폼인 샘큐는 불필요한 업무 지연 및 업무 효율 저하를 방지하고 효율적으로 자동화 자산관리를 진행할 수 있게 설계됐다.

샘큐는 총 5가지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통계 요약형 기능을 통해 현재의 자산 보유 상황을 파악하고 불필요한 사용을 중지하는 등의 관리도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현재 지원 중인 기능으로는 ‘숨은 자산조회’, ‘소프트웨어 관리’, ‘샘큐 스토어’, ‘소프트웨어 할인’, ‘다이렉트 장애신고’가 있다.



숨은 자산조회 기능은 구매했지만 사용을 하지 않아 파악이 미비했던 사내자산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실물 및 SW 자산의 파악을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확인, 절감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은 현재 보유 중인 사내 자산의 보유 현황과 사용 비중을 파악할 수 있는 통계 기능으로, 흩어져 있어 관리가 어렵고 업무를 지연시키던 현상에 대안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샘큐 스토어를 통해 일일이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고, 더욱 오랜 시간이 걸리던 별도 사내자산 구입을 간편하게 일원화해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할인 기능으로는 기존에 사용 중인 SW의 할인 프로모션을 안내받고 비용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다. 다이렉트 장애신고를 이용하면 일일이 개별 유지보수 방법을 확인하고 대처해야 했던 사내자산 고장, 에러 접수를 간편히 처리할 수 있다.

한편, 샘큐는 현재 론칭 기념 서비스 무료 사용 기회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