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온라인 강의' 유데미 1주년 행사

by강경래 기자
2022.09.29 11:01:55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웅진씽크빅(095720)은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Udemy) 국내 서비스 1주년 기념 행사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유데미와 웅진씽크빅은 국내 사업 파트너십을 맺고 9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행사는 웅진씽크빅 파주 사옥에서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 리치 치우 유데미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 기업 HR(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교육 서비스 ‘유데미 비즈니스’를 통한 ‘인재 양성’과 ‘기업 교육문화가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유데미 전략’ 등을 소개했다.



리치 치우 대표와 임동준 유데미 강사가 참여한 대담 세션에서는 ‘많은 온라인 플랫폼 중에 왜 유데미인가’, ‘강사 커리어 관점에서 보는 유데미 가치와 베네핏’ 등의 주제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재진 대표는 “국내 많은 기업에서 ‘유데미 비즈니스’를 통해 인적자원 개발 고민을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며 “유데미 B2B 사업을 가동하고 기업 고객 유치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치 치우 대표는 “앞으로 더 많은 기업과 개인에 만족을 주는 온라인 러닝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웅진씽크빅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왼쪽)와 리치 치우 유데미 대표가 건배제의를 하고 있다. (제공=웅진씽크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