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한방병원에 ‘고객맞춤형 AI 예약 솔루션’ 구축

by김응태 기자
2022.11.08 10:22:20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가 강남 모커리한방병원에 ‘AI 상담 및 예약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올해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지난 4월부터 모커리한방병원에 총 7개월간 AI 상담 및 예약 솔루션의 구축 및 공급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모커리한방병원은 24시간 공백 없이 상담 및 의료 관련 응대 업무가 가능한 AI 시스템을 마련했다. 현재 양사는 AI 단독 상담 완료 비중 10%, 인입 고객 콜 응답률 98% 달성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솔루션은 AI가 병원 직원들의 예약 접수 및 상담 업무를 실시간으로 분담하기 때문에 해당 부서의 업무량을 줄여준다. 또 퇴근이나 자리비움 등 직원들의 부재 시간에도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하다.



모커리한방병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의학·건강 정보와 운동법 등 여러 양질의 콘텐츠도 전달 가능해 환자 편리성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사전 상담에서 사후 케어까지 한방병원 의료서비스의 전 과정의 효율성 증대를 AI가 일조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사업 종료 후에도 고객 응대 서비스 구축에서 나아가 상담 어드바이저 제공 등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향상에 집중해 모커리한방병원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