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토스머니 제휴

by이재운 기자
2019.06.04 10:02:14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지마켓,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 사이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토스머니를 G마켓, 옥션, G9의 스마일페이 결제 수단 중 하나로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일페이는 전방위적으로 외부 가맹점을 확장하고 있으며, 사용 가능한 가맹점 리스트는 G마켓과 옥션의 MY메뉴에서 스마일페이 홈으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 옥션, G9 세 개 사이트에서 스마일페이에 토스머니를 최초 1회만 등록하면 결제 수단으로 사용 가능하다. 등록된 토스머니로 스마일페이 결제 시 G마켓과 옥션에서는 별도의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2.3%를 스마일캐시로 상시 적립해준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토스 앱에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2%의 스마일캐시를 자동 추가적립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옥션 및 토스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장은 “스마일페이가 독보적인 금융서비스 행보로 주목받는 토스와 만나 커머스-금융의 접점에서 긴밀히 협업할 예정”이라며 “구매력 높은 이베이코리아 고객들은 토스머니를 통해, 토스를 애용하는 젊은 고객들은 스마일페이를 통해 확장된 편의성을 경험하는 등 시너지가 클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