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한 사람들이 살 안빠지는 이유?.. "바로 OO때문"

by우원애 기자
2015.07.20 11:18:36

[이데일리 e뉴스 우원애 기자] “비만은 만성 염증에서 온다”

20일 방송될 MBN ‘황금알’에서는 비만이‘만성 염증’에서 온다는 놀라운 사실이 공개된다.

이날 녹화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용우 고수는 “암이나 심혈관 질환, 동맥경화, 당뇨병 등 현대인을 위협하는 모든 질환의 원인은 ‘만성 염증’”이라며 “비만도 만성 염증 질환이다. 비만의 특징이 이유 없이 여기저기 아프고 잘 붓고, 깊은 잠을 못 자고, 일어나도 피로가 계속 쌓여있다. 만성 염증이 비만과 관련된 통증과 문제들을 발생시키는 것”이라고 만성 염증과 비만의 상관관계를 밝혔다





이어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되면 지방 조직 안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이 분비되고 이것이 혈액을 타고 온 몸을 돌면서 염증 반응을 생성, 결국 몸이 지방을 안 쓰는 몸으로 바꾸게 한다”며 “뚱뚱한 사람들이 살이 잘 안 빠지는 이유는 똑같이 먹어도 상대적으로 지방을 안 쓰기 때문”이라고 비만의 이유를 설명했다.

박 고수는 또 “만성 염증으로 인해 신진대사에 교란이 생기게 되고 몸이 지방을 안 쓰고 아끼려고 하다 보니, 몸에서 지방이 쌓이고 쌓이는데도 배가 고프게 된다. 바로 만성 염증때문”이라며 “비정상적인 지방조직을 정상적인 지방조직으로 끌어와서 몸의 신진대사를 회복시켜야만 지방을 쓰는 몸으로 되면서 비만이 해결된다”고 덧붙였다. 20일 오후 11시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