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 리뉴얼 오픈…가상자산도 한눈에

by이후섭 기자
2021.12.01 11:08:06

12월 1일부터 마이데이터 시범 서비스 개시
가상자산 등 자산조회 범주 확대…통합 분석 제공
`핀크리얼리`도 전면 개편…소비자 중심 UI·UX 적용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핀크는 `자산관리 서비스`와 `핀크리얼리`를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서비스로 리뉴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핀크 앱 하나만 있으면 별도의 금융 앱을 일일이 열어볼 필요없이 자신의 숨은 자산을 한데 모아 보여주고, 이를 분석해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여기에 타인의 금융 포트폴리오를 들여다보고 재테크 꿀팁을 얻을 수 있는 `핀크리얼리`를 연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주요 개편되는 사항은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가상자산 등 자산조회 범주 확대 △통합 분석 기능 △상세내역 조회 △맞춤형 기능 △핀크리얼리 UI·UX 및 기능 등이다.

우선 고객 친화적 UI·UX를 적용해 직관적인 디자인, 브랜드 컬러를 사용한 일관성 있는 톤앤매너를 바탕으로 이용률이 높은 기능을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또 쉬운 표현을 사용해 정보 전달의 효율성을 높였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자신의 자산(예적금, 투자, 연금, 보험 등)을 핀크에 연결하면 되며, 자동차, 부동산 등의 비금융 자산도 추가해 관리할 수 있다. 핀크는 등록된 자산을 분석해 총 자산은 물론 업권, 유형, 상품별 주요정보를 그래프와 도표로 시각화,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주요 자산으로 떠오른 `가상자산`을 등록해 실시간 시세 변동에 따른 투자현황, 손익,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퇴직연금(IRP), 카드별 포인트, 대출잔액 및 이자 조회는 물론 각종 고정지출 금액 및 날짜 알림 등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제공한다.

금융SNS 핀크리얼리도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새롭게 태어났다. 핀크는 유저들의 주목도가 높은 총 자산현황을 요약해 보여주고, 투자현황을 타임라인 상단에 배치했다. 또 타인의 월별 금융 활동 거래내역을 볼 수 있게 설계했다. 프로필 이미지 변경, 챌린저 추천 등의 기능을 메인 화면으로 배치해 SNS적인 측면을 강화했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이번에 오픈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아직 시범 서비스 단계이지만, 향후 금융 데이터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고객의 생애주기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들을 맞춤 제안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많은 고객들에게 핀크가 노하우를 제공하는 `금융 가이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