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로벌, 소상공인 위한 차세대 결제플랫폼 ‘볼트’ 공급

by김소정 기자
2020.04.22 10:18:08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원글로벌(대표 이재정, 이하 ‘원글로벌’)이 한국정보통신과 함께 (사)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사 및 일반 가맹점 대상으로 결제플랫폼 ‘볼트’(Vault)를 1년간 100억원 규모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사진=원글로벌 제공)
원글로벌은 한국정보통신㈜(대표이사 임명수, 이하 ‘한국정보통신’)와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숙박결제플랫폼 ONE 인프라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원글로벌은 본 사업 제휴를 통해 ONE 가맹점 신청을 받고 100억원 규모의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원글로벌의 숙박예약앱 ONE 가맹점 유치와 결제플랫폼 볼트 공급 사업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숙박업소는 물론, 최근 코로나 사태로 큰 피해를 입은 일반 소상공인에도 저렴한 수수료와 볼트 이용비를 적용한 가맹점 등록의 기회를 열어둔 것이다.

ONE 가맹점은 저렴한 결제 수수료 혜택과 편리한 운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소비자는 현장 결제 시 숙박예약앱 ONE의 포인트 충전·사용,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 온라인 결제는 물론, 현장에서 볼트가 지원하는 다양한 직접 결제 수단을 통한 이용이 가능하다.



가맹주는 ONE을 통한 결제에서 발생하는 저렴한 결제 수수료 혜택이 주어진다. 숙박업소의 경우 볼트의 객실관리시스템(PMS) 및 예약채널관리시스템(CMS)의 통합관리 시스템과 ‘경리나라’를 출시한 웹케시와의 제휴를 통해 예약에서부터 고객 및 숙박시설 관리, 정산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운영 가능하다. 일반 가맹점에서도 다양한 직접 결제 수단 혜택과 각 업종에 커스터마이징된 POS 프로그램을 적용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ONE 가맹점은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 니즈에 부응하는 서비스도 제공 가능하다. 비접촉 예약인증 및 결제 솔루션 운영과 비대면형 키오스크 개발 및 가맹점 공급을 통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산업 및 경제활동에 전반에 걸쳐 막대한 피해가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원글로벌의 결제플랫폼의 공급 사업은 소상공인의 효율적 업소 운영과 비용 절감의 혜택을 장기적으로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본 결제플랫폼 볼트 공급 사업은 4월 말부터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된 가맹점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대한숙박업중앙회 및 원글로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