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단백질 챙긴 식사대용 떡 '단백절미&단백설기' 출시

by남궁민관 기자
2023.06.07 10:57:17

국산 쌀 원료로 '전통 치대기 공법' 적용…식감 살려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풀무원식품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단백질 함유로 영양까지 챙긴 식사대용 떡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식품 ‘우리쌀 단백절미&단백설기’.(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최근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전통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에 주목해 식사 대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전통 떡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식사 대용 및 간식용 떡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제품은 전통 떡에 100% 식물성 단백질을 더해 건강함을 높인 식사대용 제품이다. 떡을 치대는 과정에서 분리대두단백을 추가해 단백질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낱개 중량 45g인 ‘단백절미’는 단백질 함량이 3g이고, 60g인 ‘단백설기’는 단백질 함량이 6g으로 단백질 함량에도 신경 썼다.



단백절미(45g×8개입)는 100% 국내산 찹쌀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인절미다. 풀무원의 ‘전통 치대기 공법’으로 만들어 입안 가득 차는 쫀득하고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부드럽고 촉촉한 카스텔라 고물을 묻혀 은은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경험할 수 있다.

단백설기(60g×6개입)는 100% 국내산 멥쌀을 곱게 가루로 내 포슬포슬한 식감을 낸다. 설기 사이에 흑설탕 필링으로 달콤함은 물론 목 넘김을 부드럽게 구현했다. 전자레인지로 개당 1분 조리하면 방앗간에서 갓 쪄낸 듯 백설기 본연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을 비롯해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한준 풀무원식품 FRM사업부 PM은 “최근 전통 간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건강하고 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떡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고려해 식사대용, 디저트, 간식 등 다양하고 차별화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판매 채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