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챗, 실시간 AI 번역 채팅 앱 '애니챗' 출시

by김성훈 기자
2022.05.23 11:09:42

14개 언어 지원…30개 언어로 확장 방침
케이에스에스홀딩스 인수 등 성장 박차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애니챗은 인공지능 학습 기반 실시간 AI 번역 채팅 앱인 ‘애니챗’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안드로이드폰 앱이 이날 정식 출시된 가운데 아이폰 앱은 6월 말쯤 출시할 예정이다. 애니챗은 현재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14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추후 30여개 언어로 지원 영역을 확장해 갈 계획이다.



이승진 애니챗 대표이사는 “애니챗 앱을 사용하면 채팅방 안에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각자의 언어로 입력하더라도 실제 사용자의 채팅창에는 자동 번역된 자국어만 표시된다”며 “전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한 애니챗만의 기술력으로 사투리나 신조어 및 채팅용어까지도 번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애니챗은 직장인 복지 플랫폼인 모두의웰니스 개발사인 케이에스에스홀딩스를 최근 인수했으며 올 여름 중국 하이난성 정부 후원 하에 50여개 이상의 대기업이 참여하는 한·중 기업 자유무역 컨퍼런스의 무역비즈니스 공식앱으로 애니챗을 제공할 방침이다.

애니챗 관계자는 “특허 받은 독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애니웹툰·애니스타덤을 비롯해 음악감상·친구 찾기 등 다양한 콘텐츠의 신규사업을 론칭하며, 글로벌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