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진또배기삼각김밥 4일만 50만개 판매 '신기록'

by남궁민관 기자
2022.05.25 10:34:40

신상출시 편스토랑 가수 이찬원 우승작
대구 동인동찜갈비볶음밥에 옥수수마요네즈 곁들여
라이브커머스 적극 활용, 성과에 힘 보태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GS25는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이 지난 21일 출시 이후 4일만에 50만개 이상 팔리며 삼각김밥 단일 품목으로는 최단 시간 50만개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25일 밝혔다.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으로부터 시작해 모바일 앱을 통한 예약 주문,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마케팅 등 미디어 커머스를 적극 활용한 결과 얻어낸 성과다.

GS25 모델이 ‘신상출시 편스토랑’ 우승 상품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을 선보이고 있다.(사진=GS25)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은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인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 중인 가수 이찬원씨가 경연 메뉴로 선보였고, 지난 20일 방영분에서 우승 메뉴로 확정돼 GS25가 상품화했다. 대구의 명물 동인동 매운 찜갈비 볶음밥에 옥수수 마요네즈 소스가 가미돼 매콤하고 고소한 맛의 균형을 잘 살린 상품이다.



편스토랑 방송 후 전국 GS25에서 기록적인 발주가 연일 이어지며 지역별 삼각김밥 공장에서는 일부 생산라인을 조정하면서까지 발주된 물량 제조를 소화하고 있다.

모바일앱 예약 주문, 라이브커머스 판매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기록도 쏟아졌다. GS25의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서는 방송 이후 4일 간 4만건이 넘는 예약 주문이 이뤄졌고, 20일 방송직후 밤 10시부터 진행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동시접속자 수가 7만명 이상 몰리며 10분 만에 준비된 물량 1만개가 모두 소진됐다.

박종서 GS25 프레시푸드팀 주먹밥 MD는 “혜자롭다는 명성을 가진 GS25의 프레시푸드가 미디어커머스와 결합해 새로운 역사를 쓰며 제2의 도약기를 맞았다”며 “상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원래의 맛을 그대로 전달해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