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의발견, 아이들 여행 위한 '숙소예약서비스' 운영

by강경래 기자
2021.07.29 10:31:40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키즈놀이앱 ‘놀이의발견’이 아이들 여행에 특화한 ‘숙소예약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놀이의발견 숙소예약은 돌봄서비스와 수영장, 키즈클럽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살펴볼 수 있다. 키즈필터를 통해 최적의 숙소를 선별할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민감한 소독 상태 등의 위생정보도 제공한다.



숙소 근처 놀이리스트를 확인하고 바로 예약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만 여개의 키즈액티비티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숙박시설 근처에서 즐길 놀거리를 함께 계획하기 편리하다. 3달 이내에 가장 할인폭이 큰 시기를 자동으로 추천해줘, 합리적인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만들었다.

김승수 놀이의발견 사업기획팀장은 “기존 숙소예약서비스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기에 부족한 점이 많았다”며 “놀이의발견 키즈숙소서비스는 아이들과의 시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 연말까지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만 여개의 특화한 숙소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놀이의발견은 전국의 다양한 놀이, 체험학습, 창작활동 프로그램을 비롯해 전시회나 키즈카페, 테마파크 등을 연결해 아이 맞춤형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다. 현재 누적 회원은 90만명에 달한다. 전국 만 여개의 액티비티와 6000여개의 온라인 놀이클래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