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킥보드 ‘빔’, 카카오톡 챗봇 상담 도입

by김현아 기자
2021.03.09 09:59:13

계정, 결제, 포인트, 주행, 주차, 보험 등 정보 실시간 제공과 상담
적극적인 안전주행 교육 병행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공유 전동 킥보드 서비스 업체 ‘빔 모빌리티’의 전동 킥보드 ‘빔(BEAM)’이 거리에 일렬로 놓여 있다. 빔 모빌리티


전동킥보드 ‘빔’을 서비스 하는 빔모빌리티(Beam Mobility)가 고객 상담 및 서비스 지원을 위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빔모빌리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계정, 결제, 포인트, 주행, 주차, 보험 등 다양한 이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찾고자 하는 답변이 없는 경우 전문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도 가능하다.



카톡 친구 검색창에 영어로 Beam을 입력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든지 24시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일반 이용자 상담 외에 제휴 문의 등 기업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상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안전주행 교육도 병행될 예정이다. 빔모빌리티의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안전주행 퀴즈’를 챗봇 소개란에 안내해 신규 서비스 이용자들이 안전한 주행에 필요한 교통법규와 안전수칙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빔모빌리티는 이번 챗봇 서비스 도입이 고객 만족도 제고는 물론 내부 업무 효율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빔모빌리티는 올해 말까지 챗봇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추후 고객서비스 업무의 상당 부분을 챗봇으로 대체할 계획이다.

강희수 빔모빌리티코리아 사장은 “빔모빌리티의 전동킥보드 이용자들에게 챗봇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간편하게 전달해 고객과의 거리를 더욱 좁혀가고자 한다”며, “고객 문의가 집중되는 내역들에 대한 답변을 더욱 확장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