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민주당 여전히 민심 오판"…한덕수 협조 요청

by김유성 기자
2022.05.19 11:07:08

지선 중앙선대위 인천현장회의에서 민주당 성토
한동훈, 한덕수 엮은 '민주당의 발목잡기' 비난
20일 본회의 총리 후보자 인준 표결 협조 요구

[이데일리 김유성 배진솔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열린 지방선거 중앙선대위 인천 현장회의에서 “민주당은 여전히 민심을 오판하고 조국의 강에서 허우적거린다”고 비판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 청문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큰 소득을 얻지 못한 상황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까지 발목을 잡고 있다고 성토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후보는 국민의 지적에 답을 해야 한다”면서 국회의원 불체포특권을 제한하는 국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겠다고 예고했다.(사진=이데일리DB)
이날 권 원내대표는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를 응원하는 자리에서 국회 운영 사항에 대한 의견을 말했다. 그는 “민주당이 한동훈 장관 임명을 갖고 집단으로 성토하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에서 조국 수사를 했다는 이유로 4번이나 좌천시키고도 분풀이할 게 남아있는가보다”고 말했다.

그는 “한동훈 장관에게서 어떤 부적격 사유도 찾을 수 없었다”면서 “민주당이 반대할 수록 한동훈에 대한 관심만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20일 본회의에 상정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과 관련한 발언도 했다. 야권 일각에서 한동훈 장관 임명 강행에 대한 반발로 한덕수 총리 후보자 인준에 협조할 수 없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권 원내대표는 “한덕수 인준과 한동훈을 엮는 것은 구태 중의 구태이며 거래 대상이 될 수 없다”면서 “국무총리는 독립적으로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이 협치카드로 꺼내기도 했는데 민주당이 뚜렷한 이유도 제시 못하면서 인준 표결에 반대하고 있다”면서 “오만과 불통으로 비춰질뿐, 발목잡기를 고집하면 거새한 민심의 역풍을 피할 길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일 본회의가 열리는데, 인준 표결 협조로 협치하라는 국민의 요구에 응답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