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 성남FC 의혹 정경유착 냄새 물씬"

by송주오 기자
2022.01.27 10:31:25

"이재명의 성남시에만 이런 특혜·불공정 시비 끊이지 않나"
"상식적으로 보면 뇌물이라고 볼 소지 농후"
"대장동·백현동 비리게이트, 재벌 특혜 뇌물 의혹 모두 특검해야"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성남FC 광고비 의혹과 관련해 “이 후보와 재벌가의 정경유착 냄새가 물씬 풍긴다고”고 주장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왜 이재명의 성남시에만 이런 특혜와 불공정 시비가 끊이지 않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저도 지방행정을 담당했지만 이렇게 터무니없이 재벌에게 마구잡이로 특혜를 준 사례를 본 적 없다”며 “이런 못된 짓은 상상조차 못 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상식적으로 보면 이 사안은 뇌물이라고 볼 소지가 매우 농후하다”며 “검찰과 경찰이 덮는다고 해서 (의혹이) 없어지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 주위에는 왜 이렇게 썩은 냄새가 진동하는 비리 의혹이 우글거리느냐”며 “이 후보가 국민 앞에 나와 소상히 설명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대장동·백현동 개발·성남FC 의혹 모두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면서 성남FC 의혹과 관련해 “박은정 성남지청장이 (최근 사의를 표명한 박하영 성남지청 차장검사의) 정당한 수사 요구를 묵살한 의혹도 특검에 의해 철저한 진상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사안은 단순히 일개 성남지청장 수준에서 묵살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그 윗선이 누구인지 철저하게 규명해야 한다”며 “또 다른 특검이 도입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