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밭,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설거지 비누 세트' 출시

by이윤정 기자
2022.01.03 10:00:3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발달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지속 가능한 일상을 제안하는 동구밭은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설거지 비누 세트’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동구밭 설거지 비누 세트 (사진제공=동구밭)
설거지 비누 세트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상품으로, 동구밭의 설거지 비누 100g 제품 10개와 ‘플라스틱프리 동구밭 천연수세미’ 1개로 구성됐다.

동구밭 설거지 비누는 식약처 고시 1종 세척제로 젖병과 유아식기 세척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피부에 자극을 주는 유해 화학성분이 없어 맨손 설거지도 가능하다.



또한 세척과 거품 생성력이 우수한 제품으로, 대장균, 녹농균 등 각종 세균에 대한 항균 테스트를 거쳤다. 더불어 생선이나 육류의 비린내를 발생시키는 트리메틸아민 탈취 테스트도 완료한 제품으로 설거지 후 냄새까지 잡아준다.

이와 더불어 플라스틱프리 동구밭 천연수세미는 천연수세미 열매를 삶고, 압축하여 재봉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수세미 열매와 면사, 마끈으로 이루어진 상품으로, 미세 플라스틱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수세미와 다르게 땅속에서 자연 분해된다.

동구밭 관계자는 “이번 설거지 비누 세트는 창고형 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상품으로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했다”며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