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에이치, 휴메딕스와 MOU…"화장품시장 본격 진출"

by이후섭 기자
2019.03.27 09:52:26

정구완 휴메딕스 대표(왼쪽)와 린진성 씨케이에이치 대표가 화장품 개발및 유통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씨케이에이치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씨케이에이치(900120)는 자회사 씨케에이치건강산업주식회사가 휴메딕스(200670)와 화장품 개발및 유통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중국 건강보조식품 전문기업인 씨케이에이치는 휴메딕스의 화장품 분야 기술을 결합해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지난 1년 간 중국 시장에 대한 조사와 이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화장품 시장 진출을 결정했으며, 한국 화장품기업의 프리미엄 기능성제품을 첫 타깃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한국 화장품 기업과의 원활한 업무 협력과 사업 확장을 위해 회사는 지난 4일 한국에 100% 자회사인 씨케이에이치건강산업주식회사를 설립했다.



린진성 씨케이에이치 대표는 “휴메딕스의 `더마 엘라비에마스크팩` 시리즈는 이미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는 상호간 윈윈전략으로 회사의 화장품 시장 진출에 초석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되며, 화장품 사업은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휴메딕스는 지난 201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2가지 생체고분자 응용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더마 엘라비에` 기초 스킨케어를 기반으로 출시된 마스크팩, 앰플 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