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해태제과 `대박기원 카레칩` 한정판 외

by이승현 기자
2011.10.25 15:10:56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해태제과는 수험생 합격기원 전용 제품으로 카레맛 감자칩 `대박기원 카레칩`을 25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수험생용 한정판 제품으로, 패키지에 표시된 `328,119`라는 숫자는 내년도 전국 4년제 대학교 입학 정원 숫자다.

`生生카레칩`을 업그레이드한 `대박기원 카레칩`은 감자 100%로 만든 감자칩에 인도의 전통 카레맛을 그대로 살린 게 특징이다. 특히 수험생을 위해 스트레스로 인한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긴장 완화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강황을 2배 더 넣었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 부장은 "`대박기원 카레칩`은 장시간 수능 준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만을 위한 수험생용 한정판 스낵"이라며 "신제품 스낵 이름처럼 수능을 앞둔 모든 수험생들의 대박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 퓨어, LGG유산균으로 리뉴얼 `무첨가 순수 발효유` 콘셉트로 출시됐던 매일유업(005990) 퓨어가 브랜드 론칭 2년 차를 맞아, 25일 LGG 유산균을 내세워 장(腸) 건강 기능성을 강조하는 새로운 패키지로 리뉴얼됐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마시는 퓨어의 패키지 전면에 `퓨어 LGG`라는 문구를 강조해 표기한 것.

LGG유산균은 핀란드에서 독점 수입된 유산균으로, 마시는 퓨어에는 한 병당 10억 마리 이상 들어 있다. 우리 몸 속 장내 밸런스를 맞춰줘 건강한 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여러 개 제품을 하나의 포장에 담은 멀티패키지(multi package)에도 `장 속까지 쭉! 장 속에서 착! 장 구석구석 씽!`이란 문구를 새롭게 넣었다. LGG유산균이 위산과 담즙에도 살아남아 장까지 도달해 장내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과를 지녔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위기정 퓨어 브랜드매니저는 "LGG유산균은 전 세계적으로 연구논문만 600여편에 달할 정도로 다양한 건강 효과가 연구된 검증됐다"며 "LGG유산균의 장 건강 효과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패키지 리뉴얼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삼립식품, 정형돈이 추천하는 수능찰떡호빵 2종 삼립식품(005610)이 수험생을 위한 찰떡호빵 2종을 27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삼립 찰떡호빵은 겨울철 대표 먹을거리인 호빵에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먹을거리인 찹쌀떡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꿈이 이루어지는 찰떡호빵`과 `절대 떨어지지 않는 찰떡호빵` 2종이다. 이 제품은 홈플러스에서만 단독 판매된다.

통단팥 앙금에 찰떡을 알알이 넣어 만든 `꿈이 이루어지는 찰떡호빵`은 DHA가 다량 함유된 오메가3를 첨가해 두뇌작용을 활발하게 하도록 도움을 주며, `절대 떨어지지 않는 찰떡호빵`은 블루베리를 첨가해 수험생의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특히 요즘 `미친존재감`으로 통하는 정형돈을 제품 패키지의 캐릭터를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