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보는 모습 훤히 보여”…포천 관광지 ‘남자 화장실’ 논란

by장구슬 기자
2021.04.14 10:40:42

포천 유명 관광지 남자화장실, 코팅처리 안 한 유리 사용
“외부에서 화장실 내부 다 보여” 관련 민원 잇따라
관광지 측, 논란되자 뒤늦게 코팅처리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경기도 포천시 소재 한 유명 관광지에 있는 남자 공중화장실이 코팅처리가 안 된 투명유리를 사용해 논란이 됐다. 관련 민원이 잇따르자 관광지 측은 뒤늦게 조치를 취했다.

경기도 포천의 대표 관광지에 있는 남자 공중화장실이 코팅처리가 안 된 투명 유리를 사용해 밖에서도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포천의 한 관광지 남자 화장실 창문이 코팅처리가 되지 않은 투명한 유리로 돼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포천 관광지의 매직미러 화장실’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A씨는 “날씨가 좋아서 포천의 한 대표 관광지에 나들이를 다녀왔다”며 “남자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투명한 창문에 신기해하며 소변을 봤고, 밖에 나가서 화장실을 보고는 깜짝 놀랐다”고 밝혔다.

그는 “매직미러인 줄 알았다. 신경 써서 꾸몄다고 생각했는데 나가서 보니까 매직미러가 아니었다”라고 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 속에는 남자 화장실 내부가 창문을 통해 외부에 고스란히 노출된 모습이 담겼다. 화장실 안은 밖에서도 훤히 들여다보였다. 유리창에 코팅이 돼 있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코팅처리만 하면 될 건데 그렇게 어렵나”, “정말 황당하다”, “유명 관광지인데 개념 없이 화장실을 만들었다”, “여자 화장실이었으면 더 난리났다”라는 등 댓글을 달고 불편함을 내비쳤다

이에 A씨는 댓글로 “여자 화장실 쪽은 코팅 지가 2겹 정도 붙어 있는 것 같다. 더 어둡다”며 “남자 화장실은 그냥 유리 창문인듯하다”라고 적었다.

관련 민원이 잇따르자 관광지 측은 뒤늦게 남자 화장실 창문에 코팅 처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3일 관광지 관계자는 머니투데이와의 통화에서 “(남자 화장실 밖에서 안이 보인다는 것을) 알고 있다. 관련 민원이 들어왔다”며 “오늘 창문에 까맣게 코팅 처리를 해 밖에서 전혀 보이지 않도록 처리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