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車 위에 텐트를..낭만 캠핑 Go Go

by김민화 기자
2013.02.26 12:33:59

[이데일리 e뉴스 김민화 기자]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앞두고 벌써부터 몸이 근질근질 해진 캠퍼들.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3)`이 캠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행사에는 스포츠 용품 외에 해외 명품 캠핑 트레일러부터 차 위에 설치 가능한 루프탑 텐트, 공기 주입만으로 설치되는 에어 텐트, 침낭에서 캠핑용 바베큐 그릴까지 캠핑에 관련된 용품들이 한 자리에 전시됐다.

에어스트림의 캠핑 트레일러 (사진=김민화)


움직이는 작은집이라해도 과언이 아닌 캠핑 트레일러는 침대, 소파, 싱크대, 화장실까지 규모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전자레인지와 TV는 물론 온수보일러와 히터, 에어컨까지 편의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만큼 가격은 조금 비싸다.



Jeep 차량 위에 설치된 루프탑 탠트 (사진=스토리지웍스)
트레일러 위에 설치된 루프탑 텐트 (사진=김민화)


이동과 설치가 편리한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도 가격면에서 저렴한 루프탑 텐트는 자동차 위에 설치하면 끝.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시간이 짧다는 것이 장점이다.

캠핑에 관한 다양하고 새로운 정보를 원한다면 오는 28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13 국제캠핑페어`를 눈여겨 보자. 관람객이 모든 것을 체험하며 확인해 볼 수 있는 능동적, 체험적 전시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