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기대작 ‘서머너즈 워:크로니클’ 국내 출시

by김정유 기자
2022.08.16 10:20:54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컴투스(078340)의 대표 신작 ‘서머너즈 워: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본격 출격한다.

컴투스는 16일 오전 10시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주요 앱마켓에 ‘크로니클’을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PC버전도 게임 브랜드 사이트 및 하이브 홈페이지에서 모바일과 PC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해 접속할 수 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IP)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개성있는 3명의 소환사와 350종의 다양한 소환수가 등장, 수집과 조합을 통해 기존 MMORPG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전략적 재미를 선사한다.



유저는 마법 공격형 오르비아, 지원형 키나, 방어형 클리프 등 3명의 소환사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속성 및 스킬을 가진 여러 소환수 중 최대 3마리와 팀을 이뤄 전투를 이끈다.

특히 ‘크로니클’은 자동 플레이 편의성에 더해 수동 플레이의 맛을 끌어올려 ‘보는 게임’이 아닌 ‘하는 게임’의 재미를 강화했다. 함정, 퍼즐 등이 숨겨진 공략형 던전과 유저간 경쟁 콘텐츠 등에서 극대화된 수동 컨트롤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는 22일 자정까지 공식 포럼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획득하고 싶은 5성 소환수를 고르는 이벤트에 참가하면 신비의 소환서를 지급하며, 해당 기간 내 길드를 생성하거나 가입하고 인증한 유저 100명을 추첨해 라힐 지령서 30개, 룬 강화석 50개 등 다양한 아이템도 선물한다.

이밖에도 이날 오후 9시 네이버 라이브 쇼핑 플랫폼을 통해 ‘크로니클’의 특장점을 전하고, 30여명의 인기 크리에이터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크로니클’ 매력을 알려나갈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IP를 경험한 팬들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계를, MMORPG 유저에게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소환형 MMORPG의 참신한 플레이 재미를 선사한다”라며 “8년 이상 세계에서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 IP의 글로벌 파워와 여타 MMO 공식에서 벗어난 차별화된 콘텐츠로 게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