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중 "서울시장 경선 여론조사 '역선택 방지책' 마련 필요"

by권오석 기자
2021.02.18 09:30:32

"타 정당 지지자들의 역선택 방지 장치 없는 실정" 우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국민의힘 서울시당위원장인 박성중 의원이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는 후보가 당내 경선에서 선출될 수 있도록 경선 결선 여론조사 시에 역선택 방지책을 꼭 마련해 주시기를 간곡히 건의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박 의원은 18일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서울지역 국회의원 및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들은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필승을 위해 간곡한 마음으로 경선 결선 여론조사 시에 타당 지지자들의 역선택 방지를 위한 대안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건의드린다”고 이같이 말했다.



국민의힘은 내달 4일 열리는 본경선을 100% 여론조사로 진행한다. 여론조사 과정에서 응답자의 지지 정당을 묻지 않기로 하면서, 자칫 더불어민주당 지지자가 여론조사 대상에 포함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상황이다.

그는 “현재 우리 당 경선 후보자들은 밤 낮 없이 현장에서 서울시민의 선택을 받기 위해 치열하게 뛰고 있다. 그러나 공정한 경선결과로서 후보가 선출되어야 하는 것이 당연함에도 타 정당 지지자들의 역선택에 대해 아무런 방지 장치가 없는 실정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자 인식조사를 보면 지난 제 18·19·20대 총선에서 40~47%에 달하는 유권자가 선거 1주일 전에야 누굴 선택할 지 결정했다고 한다. 관심이 많은 결선 경선 여론조사의 경우 역선택이 후보자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권이 개입할 여지도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