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혜미 기자
2016.02.10 14:52:24
삼성, 역대 최대 규모의 단독 건물 활용해 참가
스마트 LED 사이니지·전자칠판 등 신제품 공개
LG, 올레드·양면 사이니지·울트라 스트레치 전시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삼성과 LG가 이번엔 사이니지 시장서 ‘혁신’을 무기로 또 다시 격돌했다. 삼성전자(005930)와 LG전자(066570)는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16’에 참가, 스마트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경쟁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이번 ISE 2016에서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전시장 내 최대크기(1415㎡) 건물인 ‘암티룸 홀’을 단독으로 사용, 올해 4대 주력제품인 ▲LED 사이니지 ▲아웃도어 사이니지 ▲세계 최소 베젤(테두리) 비디오월 ▲전자칠판 등을 전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LED 사이니지는 픽셀간 거리 1.5mm~20mm의 12개 라인업으로 용도와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웃도어 사이니지는 영하 30도~영상 50도의 외부환경에서도 제품 사용이 가능한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IP(International Protection)56 규격의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다. 총 3000니트(nit)의 초고휘도 밝기와 5000대 1의 높은 명암비를 적용해 외부 환경에서도 고해상도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아웃도어 사이니지는 앞서 아르헨티나에서 공개된 삼성 안전트럭에 활용되기도 했다.
지난 CES 2016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세계 최소 베젤 비디오월인 ‘UHF-E’은 이번에 유럽에서 처음 공개됐는데, 베젤 사이가 1.4mm에 불과, 제품간 베젤이 거의 없어 몰입감 있는 대형화면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ISE 2016에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전 모델을 제어할 수 있으며 콘텐츠 배포가 용이한 ‘매직인포 서버 4.0’도 새로 공개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이번 ISE2016을 통해 다양한 B2B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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