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신발관리 솔루션 LG 슈케이스·슈케어 출시

by김응열 기자
2023.03.31 10:00:00

최적습도로 신발 보관, 예술작품처럼 감상도
업(UP)가전으로 공개…조명색·맞춤코스 추가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전자(066570)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31일 출시했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하는 신개념 신발 보관 전시함이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로 회전한다.

LG전자가 31일 출시한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사진=LG전자)
함께 출시되는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 등을 맞춤 관리하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이 제품은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에 적용된 특허 기술 트루스팀(TrueSteam), 미세한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 신발관리에 최적화된 혁신기술을 탑재했다.

신제품은 업(UP)가전이다. 구입 후에도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다. LG전자는 슈케이스에 조명색을 추가하고 슈케어에 신규 맞춤 코스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제품의 투명창을 제외한 나머지 외관에 재생플라스틱을 적용했다. 폐기물의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추구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다.

신제품은 에센스 화이트, 에센스 그라파이트, 크림 로제, 크림 옐로우 총 4가지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출시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슈케이스 39만원, 슈케어 149만원이다.

LG전자가 31일 출시한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사진=LG전자)
LG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체험마케팅을 준비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최근 주목받는 국내 패션 브랜드 ‘마뗑킴(Matin Kim)’과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서 체험전시공간 ‘하우스바이(HOUSE BY)’를 운영한다. 기간은 내달 3일부터 16일까지다. 방문객은 거대한 슈케이스 안에 꾸며진 ‘마뗑킴 작업실’을 비롯해 거실, 드레스룸, 휴식공간 등 다양한 장소에서 신발을 보관하는 모습을 관람할 수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리셀 플랫폼으로 유명한 ‘크림(KREAM)’과도 손잡고 내달 3일부터 5월 7일까지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온라인에서는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실물 신발과 NFT 신발 ‘몬슈클(몬스터슈클럽)’을 함께 보관·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슈라이프’ 서비스를 시작한다. 홈페이지 내에 진행한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3526개의 NFT 신발이 들어있는 랜덤박스를 LG 씽큐 슈라이프 서비스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암호화폐지갑 월립토(Wallypto), 카카오 암호화폐지갑 클립(Klip)을 LG 씽큐 앱에 연결하면 랜덤박스에 들어있는 몬슈클을 획득할 수 있다.

LG전자는 게임 커뮤니티 ‘디스코드’를 통해 NFT 신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6월까지 진행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서도 나만의 아바타를 몬슈클 신발과 아이템으로 꾸미도록 ‘제페토 몬슈클 콜라보레이션 샵’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