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대박집 비법노트 공유’ 이벤트

by김현아 기자
2023.06.05 11:45:12

총 600만원 광고 지원금 추첨 지원
6월 25일(월)까지 동네 가게 사장님에게 도움주는 컨셉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장사가 술술 풀리는 비결이 담긴 ‘비법노트’ 열어보고, 광고 지원금도 받아가세요!”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은 오늘(5일)부터 오는 6월 25일(월)까지 ‘비법노트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법노트 공유’는 당근마켓을 활용한 장사 꿀팁과 노하우 등이 담긴 비법노트를 주변 지인이나 동네 자영업자에게 공유하는 이벤트로, 당근마켓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비법노트에는 당근마켓의 로컬 비즈니스 도구인 ‘비즈프로필’과 ‘당근마켓 광고’를 활용해 가게 홍보, 매출 상승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던 자영업자들의 가게 운영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겼다.

특히 비즈프로필 소식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당근마켓 광고를 시작할 때 지원금을 얻는 팁 등이 담겨있어 초보 자영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내가 받은 비법노트는 다른 사람들에게 재공유도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마켓 앱 내 중고거래 홈피드 또는 앱에서 ‘비법노트’를 검색해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면 된다. 해당 페이지에서 ‘지금 공유하고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내 근처 사장님들에게 공유하면 5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근마켓 광고 효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혜택도 마련됐다. 받은 비법노트 하단에 ‘당근마켓 광고 시작하기’로 처음 광고를 개시한 자영업자들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당근마켓 광고 캐시 20만원과 멘토링 수업의 기회를, 500명에게는 1만원 광고 지원금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