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교수능연구소, 웅진씽크빅 ‘중등 입시 전문가 양성과정’ 설명회 성료

by이윤정 기자
2022.05.23 10:15:5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오대교수능연구소는 웅진씽크빅 중등 센터 팀장 및 본부 사내 강사를 대상으로 ‘중등 입시 전문가 양성과정’ 최우선 리더 교육을 진행했으며, 전국 15개 사업본부 내 지국장 및 센터장 100여 명이 서울역 부근 강연 현장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 오대교 대표가 웅진씽크빅 ‘중등 입시 전문가 양성과정’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대교수능연구소)
이날 설명회 현장에서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발표한 교육부 과제목표를 근거로 현행 고교 유형 체제 유지에 따른 입시트렌드의 변화를 확인하고, 중등 시장 확대 전망에 따른 차별화 된 경영 전략의 중요성이 제시되었다.



한편, 명문대에 합격한 학생들의 초등, 중등, 고등 시기별 준비 전략이 공개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설명회를 진행한 오대교 대표는 “초등에서 중등으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인 부담감을 생각했을 때 입시 준비는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며 중등 내신 준비를 바탕으로 한 고등학교 선택의 중요성을 대학 입학 결과 자료를 근거로 설명하였다.

웅진씽크빅은 “중등 교과 과정이 정해져 있는 만큼 중등 학년별 학습 준비방법 또한 정해져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스마트 맞춤 학습의 중요성 강조와 학부모의 궁금증에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적인 상담 능력 강화를 위한 강사 육성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키워드 3개로 정리하는 중등 전문가 확인 문제’, ‘입시에 성공한 선배 엄마 300명의 노하우 공개’, ‘우리 지역 고등학교 분석 비법과 고교 선택 팁’ 등 는 현장 관리자라면 궁금해할 다양한 주제들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