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임직원 사회적 가치 포인트 OK캐쉬백으로 바꿔준다

by이다원 기자
2022.05.27 11:17:52

사회적 가치 창출 보상 확대 통한 선순환 구축

SK하이닉스가 사회적 가치(Social Value·SV)를 창출한 임직원·협력사에 제공하던 ‘SV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할 수 있는 ‘SV포인트 환전소’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SK하이닉스 뉴스룸)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SK하이닉스가 사회적 가치(Social Value·SV)를 창출한 임직원·협력사에 제공하던 ‘SV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할 수 있는 ‘SV포인트 환전소’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SV포인트는 SK하이닉스 구성원이 사회적 가치 활동을 통해 창출한 사회 성과를 측정해 지급하는 포인트로 1포인트당 1원씩 사용할 수 있다.

갖고 있는 SV포인트는 사내 온라인 플랫폼 ‘상상타운’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전환하려면 최초 1회 OK캐쉬백 카드를 인증하고 카드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 활동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기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SV포인트 사용 과정에서 사회적 기업 등 다양한 제휴처와 함께 다시 한 번 SV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도 구축했다. SV포인트는 사회적 기업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SV몰(MALL)’과 워커힐 호텔 등에서 쓸 수 있다.



OK캐쉬백으로 전환할 경우 패션, 여행, 가전,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휴사와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도 가능하다.

구성원이 포인트를 사용할 때 새로운 사회적 가치가 창출될수도 있다. 사회적 기업 제품 소비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에도 SV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는 10월에는 SV포털에 ‘SV포인트 대시보드’를 열고 구성원이 보다 손쉽게 포인트로 기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SK하이닉스는 구성원이 SV를 창출하고 포인트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DBL(더블 바텀 라인) 상상타운 △SV창출 우수사례 공유 페스티벌 △SV이벤트 △분석 측정 지원센터 등이다.

SK하이닉스는 협력사 구성원에게도 SV포인트를 지급한다.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공모전’, 안전·보건·환경 분야에서의 현장 관리 및 체계를 확인하는 ‘SHE컨설팅’ 등을 통해서다.

공선미 SK하이닉스 SV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TL은 “SV 창출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늘리는 데 SV포인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SV팔로미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고, 그밖에 SV포인트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