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ESG 인식확산 교육

by강경래 기자
2022.11.30 10:02:22

업종별 협동조합·단체 임직원 40여명 참석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9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업종별 협동조합·단체 임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ESG 인식확산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업종별 중소기업으로 구성된 협동조합·단체 임직원에 ESG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는 한편, ESG·탄소중립과 같이 비용부담·인력부족 등으로 중소기업이 개별대응하기 어려운 이슈에 중소기업 단체가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ESG 경영과 중소기업 대응’(문성후 한국ESG학회 부회장) △‘K-ESG 가이드라인의 개요’(정광호 한국생산성본부 팀장)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 및 대응’(고순현 에코앤파트너스 부사장) △‘산업안전 및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 및 대응’(구권호 포스코건설 선임고문) 등의 강의로 진행됐다.



양찬회 중소기업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올해 협동조합이 추천한 기업들에 대해 ESG 무료 컨설팅을 실시한다. 탄소중립 컨설팅을 통해 업종별 공통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업종별 협동조합이 ESG라는 새로운 이슈에 정부와 중소기업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온라인 무료교육을 운영하며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ESG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있다. 지역 중소기업 및 업종별 협·단체 교육, 무료 ESG·탄소중립 컨설팅(3개 협동조합·65개 중소기업)을 실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