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SNS채널 전면 리뉴얼…"고객 소통 강화"

by이후섭 기자
2021.10.26 10:41:32

`3인 3색` 에디터가 만드는 금융 매거진 형태로 제공
개편 기념 매월 1~2회 고객 참여 이벤트 실시 계획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핀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NS채널을 `매거진 콘셉트`로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핀크는 금융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유익한 금융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주는 매거진 콘셉트로 SNS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을 새 단장했다.

핀크 관계자는 “고객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콘텐츠를 읽어주는 오디오 매거진 방식을 채택했다”며 “실제 매거진을 방불케 하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핀크 SNS는 각기 다른 스타일을 지닌 3명의 에디터들이 3가지 주제의 금융 소식을 오디오 및 비주얼 매거진 형태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매거진 주제는 핀크의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주는 `핀크 뉴스`, 최신 트렌드 속 경제정보 및 상식을 전해주는 `핀크 트렌드`, 금융SNS 핀크리얼리 이용자들의 실제 재테크 비법을 소개하는 `핀크 머니로그` 등으로 구성됐다.

핀크는 SNS 개편을 기념해 고객 참여와 혜택을 확대하는 이벤트를 매월 1~2회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29일까지 `금융의 날`을 맞아 치킨 세트 증정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핀크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금융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자사 SNS를 매거진 콘셉트로 전면 개편했다”며 “3인 3색의 에디터가 전하는 금융 이야기를 통해 고객들의 올바른 금융 생활을 돕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