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KDB나눔재단 후원 ‘별별작업실’ 사업 수행기관 모집

by이윤정 기자
2023.03.21 10:15:2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KDB나눔재단의 후원을 통해 진행하는 ‘어린이 통합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별별작업실’에 참여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KDB나눔재단 어린이 통합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별별작업실’ 참여 아동 공연 진행 사진 (사진=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제공)
KDB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어린이 통합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별별작업실은 올해 10년 차를 맞은 의미 있는 통합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이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경제개념을 접목한 통합문화예술 교육, 공연 관람 및 아동 주도적 공연 추진 지원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과 특화지역(춘천·원주·천안·아산)의 지역아동센터다.



사업 신청은 3월 30일 오후 3시까지 진행하며,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 각 기관으로 전문 예술교육가를 파견하여 6개월 동안 주 1회, 총 22회기의 연기, 춤, 노래, 마술 활동 지원과 함께 방학 중 예술공연 관람 및 체험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KDB나눔재단과 협의회 관계자는 “아동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문화격차 해소를 위하여 올해는 특화지역 참여 개소를 확대하여 진행하고자 한다”며 “또한 통합공연형과 지역연계형으로 공연 유형을 확대하여 공연에 참여하는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사회공헌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들이 모여 2002년 비영리민간단체를 결성하였고, 2006년 보건복지부 사단법인으로 인가받으며 정식 법인이 되었다. 전국지역아동센터 최대 연합단체로 △소외된 아동과 지역아동센터를 위한 관련 연구, 조사, 사회적 여론 형성 및 연대, 정책활동 △사회복지종사자 대상 보수교육, 선택교육 진행 △다양한 기부처와 연계된 나눔사업 지원활동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