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e식권 ‘LS 일렉트릭 모바일 장미쿠폰 서비스’ 시작

by안혜신 기자
2022.04.26 09:34:01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모바일 식권 ‘식신e식권’을 운영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식신은 LS ELECTRIC(010120)(일렉트릭)의 장미쿠폰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LS ELECTRIC의 장미쿠폰은 지난 2008년 6월부터 진행된 조직문화 활동이다. 각 팀의 리더가 팀원들에게 칭찬할 일이 생겼을 때 즉석에서 칭찬 쿠폰을 수여해준다. 구체적인 칭찬 내용을 적을 수 있도록 해 사내에 칭찬 문화가 정착되는 것에 큰 기여를 했다.

종이 쿠폰 특성상 분실, 관리 이력 확인 등의 어려움이 있었는데, 식신e식권을 통해 장미쿠폰을 모바일 앱(app)으로 관리해 이를 보완했다. LS ELECTRIC의 전통적인 장미 디자인, 칭찬 문구 작성, 선물 등 기존의 종이 쿠폰 기능을 그대로 구현했다.



식신e식권은 기업 식대뿐만 아니라 LS ELECTRIC의 칭찬 쿠폰과 같은 복지 정책에도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모듈형 시스템화하는 장점이 있다. 쿠폰 명칭, 디자인, 금액, 유효기간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대기업, 중견기업 등 500개 법인 기업이 이용 중이며, 가맹 식당이 약 5만 개에 육박해 접근성이 좋다. 또 구내식당에서 협력 업체 임직원의 식권 사용도 모바일 식권으로 대체하며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기업과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세심한 서비스”라면서 “식대 결제뿐만 아니라 복지 플랫폼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