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지혜 기자
2019.12.27 09:41:19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20대 청년들이 ‘왕따’ 피해자를 괴롭히려고 30인분의 닭강정을 거짓으로 주문한 것으로 알려져 공분을 산 이른바 ‘닭강정 사건’은 대출 사기 일당이 벌인 짓으로 드러났다. 처음 이 사건을 알린 닭강정 가게 업주는 한 매체의 ‘거짓말’이라는 표현에 분노를 나타냈다.
경기 성남수정경찰서는 27일 사건 피해자인 A씨가 최근 대출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대출 사기 일당을 만났고, 일주일 동안 함께 지내며 증명서를 위조하는 방법 등을 전해 들었다고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지난 24일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에 찾아갔으나 문서를 위조해야 한다는 사실에 양심의 가책을 느껴 달아났고, 일당은 앙갚음하기 위해 피해자 집 주소로 닭강정을 거짓 주문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한 매체는 이 사실 보도하며 ‘닭강정 업주의 거짓말로 드러나’라는 표현을 썼다.
이에 업주는 처음 사건을 알린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을 통해 “선의를 모욕했다”며 “거짓말하지 않았다”고 해당 기사 내용에 분노했다.
그러면서 “정황상 ‘이런 것 같다’고 추측한 부분은 있지만 절대 꾸며서 사실처럼 말한 부분은 없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제가 조금 부풀려 얘기한 게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휴대전화 개통, 300만 원 갈취 등은) 제가 오버해서 글을 올린 것 같다고 말했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경찰에 그렇게) 진술한 바 없다”며 “피해자 어머니께서 (가해자가) 피해자 명의로 휴대전화 개통해서 300만 원 갈취했다고 말씀하신 통화 녹음 파일이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피해자 어머니의 말씀을 듣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썼을 뿐 더 극적인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 허위로 꾸며내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또 업주는 “피해자 어머니와 통화한 녹음 파일을 공개하는 것이 제가 거짓말쟁이가 아니라는 가장 결정적 증거가 될 것”이라며 “공개 방식을 고민해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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