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SHIFT),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식수 위생 사업 후원금 전달

by이윤정 기자
2022.06.30 10:00:1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에이치이공일의 프리미엄 샤워 브랜드 시프트(SHIFT)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지구촌 어린이 식수위생 사업 지원을 위한 블루워터 프로젝트 후원 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시프트)
‘블루워터 프로젝트’는 시프트에서 2020년 11월부터 시작한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캡슐 샤워기 1개 구매 시 1개의 정수필터를 스리랑카에 기부하는 수질 환경 개선 프로젝트이다. 캠페인 기부금은 전액 오염된 식수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시프트는 블루워터 프로젝트를 통해 캡슐샤워기 등 자사 제품의 판매 수익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환경오염과 기후변화, 시스템 부재 등으로 인해 깨끗한 물을 얻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시프트는 더 많은 사람이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제품 구매 과정에서 ‘기부코드(BLUEWATER)’를 입력하는 고객들에게 2%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의 3%를 기금으로 조성한다.

하경수 ㈜에이치이공일 대표는 “고객분들의 소중한 참여로 모인 후원금이 잘 전달되어 수인성 질병을 앓고 있는 지구촌 아이들에게 따뜻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물을 통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나눔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세프 후원 기금 전달식은 ㈜에이치이공일의 이대성, 하경수 공동 대표이사와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