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괴산고추축제, 나도 임꺽정 되어볼까?

by편집부 기자
2010.08.13 13:44:09


 
[이데일리 편집부] `2010 괴산고추축제`는 "청정자연·향토문화 샘솟는 선(仙)고추이야기"라는 주제로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4일 동안 충청북도 괴산에서 열린다.

괴산군은 `전통문화와 친환경 농·특산물 그리고 자연을 주제로 체험과 전시, 공연행사 84개 종목과 제1회 전국 임꺽정 선발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전국 임꺽정 선발대회`는 소설의 주인공인 임꺽정을 고추축제 콘텐츠에 승화시켜 괴산 청결고추와 고추축제를 전국에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예선전을 위한 인터넷 접수(http://festival.goesan.go.kr)를 받고 있다.

26일에는 풍년 기원제, 문화 및 고추행사, 올갱이 줍기 체험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또 제1회 전국 임꺽정 고추왕 선발대회 예선전이 치러지고 저녁에는 전야제 행사가 있다.



2일차인 27일에는 가자! 고추 속으로, 수중달리기대회, CJB 삼색콘서트가 진행된다. 3일차 28일에는 향토 음식경연대회, 괴산명품 대학찰옥수수 시식행사, 전통혼례식, 국악인 오정해의 공연이 있다.

`제1회 임꺽정 고추왕 선발대회`는 본선 진출자 10명을 대상으로 괴산과 임꺽정에 대한 지식, 임꺽정과 외모 및 체형 닮음 여부, 장기자랑, 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대상(트로피와 상금 300만 원)과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 등을 발표한다.

마지막 날 29일에는 청결고추 홍보단 축구대회, 괴산사랑 골든벨 대회, 물고기 잡기 대회, 상여놀이와 괴강 가요제를 폐막으로 축제를 마친다.

임각수 괴산군수는 “축제 기간 내내 동진천 하상에서는 괴산의 자랑 친환경 농업군인 괴산 청결고추 직판장 및 괴산 농·특산물 종합 홍보관이 개설되어 괴산의 청결고추, 대학찰옥수수, 절임 배추, 감자, 한우, 과수 등 각종 농·특산물을 판매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