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서류가방 대신 여행가방 드는 ‘아재’ 늘었다”

by강신우 기자
2017.01.12 09:07:27

오는 31일까지 해외여행 할인행사 진행

(자료=옥션)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순간을 즐기는 삶’이라는 의미인 ‘YOLO(You Only Live Once·욜로)’ 트렌드가 주목받는 가운데 가족과 일에 얽매여 있던 4050 남성들도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옥션은 지난 한 해 동안 4050 남성 고객들의 여행 관련 상품 구매가 2015년 대비 품목별로 최대 4배(305%)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행 상품 관련 4050 남성고객들의 구매 성장세는 전체 고객 성장률을 훨씬 웃돌았다고 12일 밝혔다.

주로 배낭여행이나 신혼여행으로 즐겨 찾던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었다. 해외항공권 판매가 225% 증가했고, 해외호텔 숙박권 역시 114% 늘었다. 여행 상품별로는 크루즈와 골프여행이 191%, 패키지 여행상품은 56% 신장했다.



해외여행과 함께 강원, 제주 등 국내 여행 상품도 2015년 대비 2배(90%) 가까이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강원도 여행상품이 174%로 가장 높은 증가폭을 보였다. 국내여행 증가와 함께 4050 남성들의 렌터카 수요도 4배(305%) 이상 성장했다.

여행가방 등 4050 남성고객들의 여행 필수품 구매도 부쩍 늘었다. 여행가방 판매가 77% 늘어난 가운데 품목별로는 하드캐리어(126%), 보스턴백(81%)의 증가폭이 컸다. 해외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여권지갑 역시 2배 이상(143%) 증가했다. 이밖에 여행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액션캠을 찾는 4050 남성고객들도 3배 이상(265%) 늘었다.

옥션은 이런 수요를 반영해 자유여행부터 럭셔리한 크루즈까지 다양한 여행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해외여행 할인도 이제 어서옥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인기 여행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임지연 옥션 여행사업팀장은 “4050 중년 남성들의 여행 수요 증가는 안정된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와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보상심리가 맞물린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