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달러구트 꿈 백화점' 오디오북 재탄생

by장병호 기자
2022.01.20 10:29:44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 내달 7일 공개
박지윤·신범식·김현욱 성우 낭독 참여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오디오북 구독 서비스 윌라는 이미예 작가의 베스트셀러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 1, 2권의 오디오북을 오는 2월 7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윌라, ‘달러구트 꿈 백화점’ 오디오북 오픈(사진=윌라)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꿈을 만드는 사람, 파는 사람, 사는 사람들의 에피소드를 그린 소설로 출간 이후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아왔다. 2020년과 2021년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 및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판타지 요소가 가득한 소설답게 이번 오디오북은 더 깊은 판타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주인공 페니 역에 박지윤 성우, 꿈 백화점 주인 달러구트 역에 신범식 성우, 꿈 제작자 콤비 키스 그루어·척 데일 역에 김현욱 성우 등 국내 최정상급 성우 3명이 낭독자로 참여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의 문태진 대표는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판타지 요소를 윌라 시그니처 오디오북으로 준비했다”라며 “이용자들의 판타지 세계를 열어 줄 ‘달러구트 꿈 백화점’ 1, 2권을 동시에 감상할 기회”라고 전했다.

윌라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 외에도 어른들의 힐링 판타지 ‘미드나잇 라이브러리’를 비롯해 현대문학 거장 박경리 작가의 ‘토지’, 이문열 작가의 대표작 ‘삼국지’, 글배우 작가의 ‘모든 날에 모든 순간에 위로를 보낸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문명’ 등을 오디오북으로 서비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