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레이어, '2021 대한민국 ICT Innovation Awards'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by이윤정 기자
2021.11.12 11:20:4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시큐레이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ICT Innovation Awards’ 단체 부문에서 과기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시큐레이어)
시큐레이어는 ‘eyeCloudXOAR’ 기술 개발을 통해 ICT 융합을 이끌어내고,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eyeCloudXOAR는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SOAR) 솔루션이다. eyeCloudXOAR는 방화벽, WAF, IPS?IDS 등 보안 장비와 기타 네트워크·서버 장비를 연동하고, 표준화된 보안 대응 프로세스에 따라 각종 보안 위협에 자동으로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주호 시큐레이어 대표는 “수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지난해 eyeCloudXOAR를 출시했다”며 “출시 1년 만에 문체부, 법무부, 해수부 등 정부 주요 부처 및 유수 기업에 ‘eyeCloudXOAR’를 구축하며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eyeCloudXOAR의 최종 개발 목표는 보안 영역의 모든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있다”며 “사이버 보안 관제 영역뿐만 아니라 OT, SOC 등 업무 자동화가 필요한 영역에서 사용 가능한 솔루션으로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과기부가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ICT Innovation Awards’는 ‘ICT 개발·보급 및 융복합 활용’을 기반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과기부 장관 표창을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