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리뉴얼

by유현욱 기자
2021.04.02 10:27:39

4가지 콘셉트로 세분화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HIMADE(하이메이드)’를 세분화해 새로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2016년에 선보인 ‘HIMADE’는 앞으로 ‘HIMADE BASIC(하이메이드 베이직)’, ‘HIMADE DESIGN(하이메이드 디자인)’, ‘HIMADE IDEA(하이메이드 아이디어)’, ‘HIMADE SERIES(하이메이드 시리즈)’ 등 4가지로 나뉜다.

‘HIMADE BASIC(하이메이드 베이직)’은 필요한 기능에 충실하고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 3월에 출시한 65형 UHD TV(모델명:HMDH6502UB)가 대표적이다. 80만원대 가격에 4K UHD급 화질은 물론 USB 포트 등 기본 기능은 모두 담아 가성비 TV를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HIMADE DESIGN(하이메이드 디자인)’은 제품의 가격뿐 아니라 디자인 요소도 중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어(모델명:HHD-UN2000P)가 있다. 최중호 전문 산업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맡았고 20~3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이다.

‘HIMADE IDEA(하이메이드 아이디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편리함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지난 2월에 출시한 27형 멀티스탠드 피벗 모니터(모델명:HM-F270MS1)가 있다. 좌, 우로 회전해 모니터 방향을 세로로 세울 수 있고 안구 망막 손상을 줄여주는 청색 파장(블루라이트) 차단 기능도 있어 재택근무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HIMADE SERIES(하이메이드 시리즈)’는 미니멀라이프, 캠핑족, 펫가전 등 다양한 테마에 맞는 제품군을 갖춘 브랜드다. 대표적으로 에어프라이어, 소형 보온밥솥 등 1인 가구에 특화된 상품군이 있다. 미니 온풍기, 온열 침낭 등 캠핑용품 시리즈와 펫 자동 급식기 등 펫가전 상품군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