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인적분할 검토” 급등분 되돌리는 한화에어로, 7%대↓

by원다연 기자
2024.04.03 09:57:59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인적 분할 추진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던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3일 장중 전일 상승폭을 되돌리고 있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4분 현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전 거래일 대비 7.68% 내린 22만2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인적분할 추진 소식에 전날 하루 주가가 15.31% 급등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날 “주주가치 및 경영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특성을 고려한 인적분할을 검토하고 있으나, 본 인적분할은 아직 확정된 사항이 아니다”고 공시했다.



앞서 한화그룹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연결 자회사인 한화정밀기계와 한화비전 등 비주력 사업 부문을 신설 지주회사 아래로 재편하는 안을 골자로 한 인적분할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이동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인적분할에 대한 시장의 기대는 순수방산업체로의 면모를 확고히 한다는 측면, 실적이 레벨업된 한화비전의 가치 재부각, 실적이 부진해 소외된 정밀기계 사업의 투자확대 및 재평가, 적극적인 지배구조 재편 작업에 따라 추가적인 성장 전략에 대한 기대 등일 것”이라며 “한화그룹의 지배구조 재편, 다각적인 사업 확장 노력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