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보컬' 도도, 신곡 '널 미워하고 있어' 발매

by윤기백 기자
2021.04.10 18:57:26

도도(사진=케이에이치컴퍼니)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시린 감성의 아이콘’ 도도의 신곡이 베일을 벗었다.

‘더 발라드’(THE BALLAD) 3부작 프로젝트 파트1 주인공인 가수 도도의 ‘널 미워하고 있어’가 10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별 장인’ 이우를 탄생시킨 케이에이치컴퍼니의 기획인 만큼 리스너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발매 전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부터 이별을 경험한 이들의 추억을 자극하며 가슴을 울렸다. 두 남녀가 사랑하고 헤어지는 아름답고 아픈 기억을 담으며 하이퍼리얼리즘을 살려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을 샀다. 특히 MV 티저에는 ‘너랑 했던 이별인데 / 나만 아픈 것 같아 / 오늘도 여전히 너를 미워 하지만 / 그리워’라는 가사가 등장하며, 도도의 차가운 감성과 현실적인 가사에 ‘역시 감성 장인’, ‘벌써 마음이 아프다’라는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뮤직비디오에는 ‘충무로 신예’ 방은정이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현실 연기를 펼쳤다. 이미 영화 ‘박화영’, ‘시동’, ‘7월 7일’, 웹드라마 ‘오늘도 무사히’, ‘기준이 필요해’ 등을 통해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이기에 드라마타이즈 형식 MV 또한 방은정만의 ‘현실 고증’ 연기로 완성도를 높였다.

‘널 미워하고 있어’는 엠씨더맥스 ‘넘쳐흘러’ 등을 작곡한 히트곡 제조기 작곡가 한경수가 만든 노래다. 작곡가 역시 도도의 보이스만 듣고 결정했다고 알려져 도도에 대한 리스너들의 기대감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