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수량, 원하는 때에 투자”…토스증권 ‘주식모으기’ 이용자 60만명 돌파

by원다연 기자
2023.03.27 10:11:05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토스증권의 ‘주식 모으기’ 이용자 수가 60만명을 돌파했다.

토스증권은 27일 적립식 투자 서비스 주식 모으기 출시 1년만에 누적 이용자가 6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달 현재 주식 모으기 이용자는 64만명이다.

주식 모으기는 국내 및 해외주식을 고객이 원하는 일정한 주기와 수량만큼 설정해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서비스다. 투자 주기는 매일, 매주, 매월 등 고객의 투자 계획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고 국내 주식은 1주부터, 해외 주식은 최소 1000원부터 소수점 단위로 투자할 수 있다.



토스증권이 주식 모으기 이용 고객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 1인당 평균 2건, 주기로는 ‘매일’ 꾸준히 투자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다. ‘매일’ 주기로 주식 모으기를 이용하고 있는 유저는 전체 이용자의 46%로 가장 많았고, ‘매주’ 투자하는 유저가 42.5%, ‘1달’ 주기로 투자하는 유저가 11.5%로 나타났다.

토스증권 고객들이 주식 모으기를 통해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는 종목은 테슬라였다. 애플과 스타벅스가 뒤를 이었고, 상위 5개 종목 중 국내주식으로는 삼성전자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주식 모으기는 고객들의 이용 지속성이 높은 서비스 중 하나로, 고객 10명 중 6명은 6개월 이상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며 “지난 1년간의 침체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이용 고객이 빠르게 증가했다는 것은 적립식 투자가 시장 리스크를 헤징하는 전략으로 유효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