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 역세권 평택지제역 복합 지식산업센터 '엠에스 원타워' 분양

by이윤정 기자
2022.05.26 09:57:4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최근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돋보이는 광역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경기도 남부권의 경우 최근 다양한 교통망 확충을 통해 강남권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높은 미래 가치가 예상되는데, 이 중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히는 곳이 바로 평택지제역 인근 산업단지다. 교통망, 즉 고속도로를 통한 광역 교통 접속이 수월한것은 물론 철도 교통망까지 인접하기 때문이다.

평택지제역,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인근에 들어서는 복합 지식산업센터 ‘엠에스 원타워’ (사진=엠에스 원타워)
여기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들어서는 고덕신도시 바로 앞 입지와 더불어 인근에 경기권 최대 규모의 일반산업단지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 쌍용자동차 부지 개발 등 다양한 대형 개발 호재까지 끼고 있어 지식산업센터의 최적 입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평택지제역 입지에 새롭게 들어설 것으로 예고된 ‘엠에스 원타워’ 또한 다양한 입지적 강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반도체 협력 업체들의 수요가 기대되는 것은 물론 법인세와 취득세, 재산세 등 다양한 세금 감면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향후 높은 미래 가치가 전망되고 있다.

특히 SRT, 1호선 평택지제역과 인접해 있어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수서~평택지제~경부고속철도 합류와 안산~안중~충남 홍성 서해선 복선전철이 2022년 개통 예정돼 있고 경부선 서정리역~평택지제역 고속철도 노선이 2024년 직결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SRT와 지하철 1호선 환승으로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평택제천고속도로 평택고덕IC, 경부고속도로 안성JC 등이 인접해 평택항과 서해안 고속도로, 복선전철 등 물류 이동성이 매우 용이하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맞닿은 입지의 지식산업센터로 주목받고 있는 엠에스 원타워는 다양한 특화 설계가 돋보이는 사업지로 6층까지는 드라이브인 및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도입해 해당 층의 경우 호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고, 7층부터는 여러 크기의 오피스 공간을 설계해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사업지 곳곳에 휴게정원, 오픈테라스, 옥상정원 등 다양한 공개 녹지 공간과 조경을 배치, 입주 기업 근무자들의 휴식공간을 마련해 쾌적함을 더하고 업무 효율 향상을 꾀했다. 승용차의 이용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상 주차공간의 확보가 중요하다고 판단, 법정대비 287.82%에 달하는 주차공간 또한 확보해 임직원들의 쾌적한 출퇴근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엠에스 원타워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용구대로 죽전홍보관과 사업지 인근인 경기도 평택시 경기대로 평택홍보관 두 곳에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