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플로우, 인텔과 '프로젝트CA' 기술협력·공동마케팅 협약

by김응태 기자
2022.05.25 09:52:56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유니플로우는 인텔과 ‘프로젝트CA’의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로젝트CA는 유니플로우에서 개발 중인 유니티엔진 기반의 수집형 롤플레잉게임(RPG) 장르 게임이다.

유니플로우는 인텔과 기술협력 및 글로벌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마승재 인텔 글로벌 게임 어카운트 매니저 한국 총괄 이사, 김준호 인텔 클라이언트 XPU제품 및 솔루션 그룹 아시아 클라이언트 어카운트 총괄 전무, 류승호 유니플로우 CTO 기술총괄이사, 김도경 유니플로우 CEO. (사진=유니플로우)




이번 협약으로 프로젝트CA에 인텔의 차세대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 카드가 지원된다. 또 인텔의 선도적 기술로 알려진 아크 그래픽 하드웨어 Xe 슈퍼 샘플링(XeSS) 인공지능(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 등이 적용된다.

유니플로우는 프로젝트CA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도경 유니플로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게임 성능 최적화는 물론,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기획을 적극 모색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준호 인텔 클라이언트 XPU제품 및 솔루션 그룹 아시아 클라이언트 어카운트 총괄 전무는 “이번 유니플로우와의 제휴를 계기로 인텔의 최신 플랫폼상에서 게이머들이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