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창공 대전 3기 ㈜시큐웍스, ‘앤업프로그램’ 최종 선정

by이윤정 기자
2023.06.05 10:27:0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IBK기업은행의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 대전 3기 육성기업 ㈜시큐웍스는 정부와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 시장 진입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2023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시큐웍스)
㈜시큐웍스 협업 대상 기업은 AI 분야 정보처리에 활용되는 GPU를 개발하는 미국의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 엔비디아(NVIDIA)다.



㈜시큐웍스는 이번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화자금 1억 원을 지원받았으며, 엔비디아와 함께 다중센서 Deep learning 및 AI 모델링 기법을 활용한 입체분석을 통해 감지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전기차 내 배터리 열폭주 조기감지를 위한 분석기술과 더불어 제품설계의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화자금을 활용한 기술개발 외에도 교육, 멘토링, 투자유치, 네트워킹 등 분야별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시큐웍스 관계자는 “이미 일본, 바레인, 태국. 베트남 등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시큐웍스의 ‘음장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위험감지시스템’이 엔비디아와의 협업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AI음장분석 기술이 한층 고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국 등 해외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