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원격교육원, 학점은행제 체육학 학사과정 과정 개설

by이윤정 기자
2021.04.12 10:00:00

(사진제공=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이 학점은행제 체육학 과정을 새로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설된 체육학 과정의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학력의 소지자, 대학교 중퇴자 및 전문대학 졸업자, 4년제 학사학위 소지자 등이다.

해당 과정을 통해 체육학 학사 학위 취득 후 전문스포츠지도사, 생활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장애인스포츠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교육대학원(체육교사) 진학 등으로 진로 계획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사회복지학(사회복지사 2급 과정 포함), 관광경영학, 경영학 학위과정 등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개설했을 뿐만 아니라 맞춤형 1:1 무료학습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이수 시 경기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과정은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한 체육학 전공 과정으로, 체육학사를 단기에 취득하고 체육교사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대학원 진학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며 “학생증 발급이 가능해 교내 도서관 이용 및 도서 대출이 가능하고, 모바일 출석이 가능해 학습자들에게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신설된 체육학 과정은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사회학 △스포츠심리학 △스포츠영양학 △운동생리학 △운동역학 △체육사 △체육측정평가 △체육학개론 등 전공필수 9과목과 전공선택 2과목으로 구성됐다.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 일반 50학점 등 총 140학점 이수 시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이 중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취득 시 체육학사 학위가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