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스튜디오, 애니메이션 '블루이' 신규 에피소드 선봬

by문다애 기자
2024.04.17 09:59:16

BBC 스튜디오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영국 공영방송 BBC의 영상 콘텐츠 제작·배포를 총괄하는 BBC 스튜디오가 어린이 애니메이션 ‘블루이(Bluey)’의 역대 최장 에피소드 ‘간판(The Sign)’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간판은 약 28분에 달하는 블루이 최장 특별 에피소드다. ABC 칠드런과 BBC스튜디오 키즈&패밀리에서 주관하고, 호주의 루도 스튜디오가 스크린 퀸즐랜드 및 스크린 오스트레일리아와 협력해 제작했다.

BBC스튜디오는 이번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이달 14일에 한국 어린이와 가족 약 100여명을 CGV 청담 씨네시티에 초청해 시사회를 진행했다.



지난 2018년 호주에서 처음 선보인 블루이는 일상에서 모험을 즐기는 주인공 ‘블루이’와 여동생 ‘빙고’, 워킹맘 엄마, 재택근무와 육아를 병행하는 아빠 등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가족들의 일상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담아내며 전세계적으로 수백만명의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작품이다. 지난해 미국에서 439억분의 시청시간을 기록하며 두번째로 많이 스트리밍이 된 콘텐츠이기도 했으며 에미상 외에 전세계적으로 다수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블루이는 국내에는 2020년 처음 방영됐으며 현재 시즌1과 시즌2가 정규 방송되고 있다. 이와 함께 BBC스튜디오는 한국어 블루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작년에는 블루이 공식 완구를 선보였다.

BBC스튜디오의 아시아 브랜딩 담당 부사장인 소피아 스피넬리는 “한국어 콘텐츠 제공을 늘려 블루이가 한국 어린이들과 더 가까워지길 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