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 눈길

by이윤정 기자
2023.08.08 10:13:3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안산 시화MTV에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이 분양 중이다.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 조감도
㈜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은 지하 2층~지상 49층, 객실 수 총 1,191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36~244㎡, 18개 타입으로 이 중 15개 타입은 3실 이상의 중대형 규모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일대에 있는 해당 단지는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뷰 조망권(일부 타입 제외)을 자랑할 만하다. 라군(Lagoon)은 바다와 맞닿은 호수를 뜻하는 단어로, 해당 호실 별로 오픈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하는 등 조망 특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일부 호실 제외). 이외에도 지상 3층에 시화호를 바라보는 인피니티풀과 약 360m의 조깅코스를 조성한다.

여기에 실내수영장, 레스토랑 등 커뮤니티 시설과 전문 서비스대행 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유상)도 구축할 예정이다.



각 호실에는 ㈜힘펠 고순도 산소발생시스템을 설치해 쾌적한 실내 산소농도를 유지한다. 욕실환기시스템, 친환경 무기 질 도료 마감 등을 적용했으며, 공간별로 유럽산 포셀린 타일과 천연 대리석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센스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계획이다. 주방에는 해외 유명작가들이 디자인한 특수 무늬목을 적용한 주방가구와 가전제품을 기본 제공해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인다.

시화MTV 반달섬을 둘러싼 교통여건도 개선되고 있다. 수도권제2순환도로(연장예정), 제2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지하철 4호선, 대곡(일산)~원시선, 수인선 등과 연계되어 서울을 비롯한 주요 도시 접근성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브랜드 가치도 주목할 만하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의 후속단지로, 시화MTV 내 약 3700실 규모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생활숙박시설의 분양홍보관은 안산과 잠실에 있으며, 준공 예정일은 2026년 6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