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플래그-서울디자인高, 블록체인 산업 인재 양성 MOU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2.10.17 09:45:5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블록체인 테크핀 애그리게이터(B.TechFIN Aggregator) 아이언플래그는 서울 디자인 고등학교와 블록체인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아이언플래그)
이번 협약은 아이언플래그 ESG 경영 실현 중 사회적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산업 및 테크핀 분야 교육 및 기술 지원부터 인턴십 운영 등 산학협력까지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이언플래그는 블록체인 기술과 NFT 등 미래 산업 전반에 대한 서울 디자인 고등학교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래 금융 교육을 함께 진행해 학생들이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망 지식 재산 공유를 통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도모,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금융형 블록체인 인재 양성,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인적교류 차원의 인턴십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이라는 상호 협력 사항에도 뜻을 같이했다.

노진섭 아이언플래그 대표는 “아이언플래그는 서울 디자인 고등학교의 많은 학생이 미래 산업에 대한 비전을 키울 수 있도록 블록체인 테크핀 전문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협약이 미래 인재 양성의 자양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