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국헌 기자
2009.06.18 11:19:22
[이데일리 김국헌기자] 이륙 직전에 개인적인 이유로 비행기에서 내리겠다고 요구하는 승객 때문에 항공사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18일 대한항공(003490)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5개월간 이륙 직전에 비행기에서 내리겠다고 요구한 사례가 총 38건 발생했다.
갑작스럽게 비행기에서 내릴 것을 요구하는 이유는 응급환자 발생, 비행기 공포증, 기내 난동 등 특이한 경우지만 올해 발생한 요구의 58%에 달하는 22건이 지극히 개인적인 사유였다. 지난해 발생한 113건의 요구 가운데 42%인 47건도 마찬가지.
`여정이 취소됐다`, `자동차 열쇠를 꽂아놓고 왔다`, `서류를 놓고 탑승했다`, `집 열쇠를 잊어버렸다`, `복용하는 약을 챙기지 못했다` 등 지극히 개인적인 사유 때문에 비행기 이륙을 막아 항공사와 승객이 상당한 피해를 입고 있는 것.